티스토리 뷰

"대한민국 배구 여제 김연경 배구선수 상하이행 연봉 나이 인스타"

 

오늘의 주인공은 전세계가 인정한 배구선수 김연경입니다. 안녕하세요 acorn-tree의 ALL Sport-Time 시간입니다. "대한민국 배구 여제 김연경 배구선수 상하이행 연봉 나이 인스타"라는 제목으로 김연경 선수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 레프트 김연경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자배구선수인 김연경 배구선수2020-2021 V리그 시즌을 끝으로 다시 해외진출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해 국내복귀로 큰 화재를 모았던 김연경 선수의 이적 소식에 V리그 여자배구 팬들에게 큰 아쉬움으로 다가왔습니다.

김연경 계역금 연봉

김연경 배구선수의 국내 매니지먼트와 계약 관련 일을 담당하고 있는 '라이언앳'이 지난 2021년 5월 20일 공식 입장을 발표하였습니다. 공식 입장에서의 핵심 내용은 김연경 배구선수가 한 시즌 만에 다시 V리그를 떠나, 4년 만에 상하이로 돌아간다는 것이였습니다.

김연경 인스타그램

라이언앳은 "김연경 선수는 중국 상하이 광명 여자배구단과 2021-2022시즌 입단에 합의했다.""지난 2017-2018시즌 이후 4년 만에 상하이로 돌아가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중국리그는 아직 공식적인 2021-2022시즌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지난 시즌과 동일한 방식으로 단일 대회 형태인 단축 시즌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김연경 국내 복귀

만약 중국리그가 단축리그로 진행된다면 김연경 배구선수는 2021년 12월 또는 2022년 1월 중국리그 일정이 끝나게 됩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2021년 시즌 단축리그 종료 후 김연경 배구선수가 다시 국내 복귀를 할 수 있느냐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김연경 부상

이에 라이언앳은 "다른 리그로 옮겨 활동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가질 수 있다."면서도 "현재 중국리그 종료 후를 계획하고 있는 건 없다." "선수 의사에 따라 휴식을 취할 수 도 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김연경 배구선수가 다시 한 번더 국내리그 복귀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인터뷰에서 '휴식'을 강조하였던 것처럼 은퇴를 생각하고 있다고 느껴졌습니다.

김연경 스파이크

현재 김연경 배구선수는 이탈리아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1 VNL 발리볼 네이션스리그에 대한민국 여자배구 대표팀 주장으로 참가한 상태입니다. 여자배구 대표팀은 2021 VNL 발리볼 네이션스리그 참가와 동시에 7월에 있을 도쿄 올림픽에 대한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마지막 올핌픽 김연경 배구선수

올해에 진행될 도쿄 올림픽은 김연경 배구선수에게 있어서 마지막 올림픽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주장으로서 그리고 마지막 올림픽을 준비하는 배구선수로서 배구여제로 세계가 인정한 선수로서 마음가짐이 다른 선수들과 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김연경 이적

실제로 2021년 VNL 발리볼 네이션스리그 출국 직전 지난 19일 대한배구협회를 통해서 김연경 배구선수는 "올림픽 개최와 관련해 어수선한 분위기가 있지만,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그리고 "도쿄올림픽은 마지막 올림픽이다. 메달 획득으로 좋은 마무리를 하고 싶다."고 뜻을 인터뷰로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김연경 배구선수 연봉

김연경 배구선수국내복귀 전 연봉은 평균적으로 한화 20억원이 넘는 금액이라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김연경 선수가 이적하게될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 배구단에서 공식적인 발표를 하지 않아 정확한 금액은 알 수 없습니다.

김연경 키 나이 프로필

지금까지 상하이로 이적하게된 김연경 배구선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내 복귀 1년만에 다시 해외로 진출하게 되어서 아쉽지만, 지난 시즌 흥국생명에서, 김연경 배구선수에게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물론 그런 일들로 인해서 팀을 이적하고 해외진출을 결정한 것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배구선수 김연경

김연경 배구선수는 아직 현역선수로 충분한 기량을 가지고 있고, 개인 커리어도 중요하고 무엇보다 해외에서 인정받으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이기에 식빵언니 김연경 선수의 선택을 존중하며 응원하겠습니다. acorn-tree의 ALL Sport-Time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