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리그 괴물 신인 등장! 흥국생명 정윤주 레프트 연봉 성적"

도드람 2021-22 V리그 올스타전 스파이크 서브 퀸 콘테스트에서 비록 우승은 차지 못하였지만, 최고 구속 98km/h를 기록하면서 신인의 패기를 보여준 선수가 있습니다. 바로, 흥국생명 정윤주 배구선수입니다. 2021-22 시즌 신인왕에 도전하는 정윤주 레프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흥국생명 정윤주 배구선수 프로필

정윤주 배구선수는 대구광역시 출신으로 나이는 2003년 4월14일 생으로 만 18세의 신인선수입니다. 정윤주 배구선수 키는 176cm이고, 몸무게는 62.6kg으로 팀내에서 레프트 포지션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구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021-22 V리그 신인 드래프트 2라운드 3순위흥국생명의 지명을 받아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흥국생명_정윤주_배구선수
흥국생명_정윤주_배구선수_연봉

흥국생명 정윤주 연봉

흥국생명 정윤주 배구선수 연봉 3,500만원입니다. 현재 정윤주 배구선수가 활약해주는 것이 비해서는 낮은 연봉이라고 볼 수 있지만, 신인선수이기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올 시즌을 잘 보내고, 만약 신인왕까지 챙길 수 있다면, 다음 시즌 연봉이 급격히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흥국생명의 새로운 에이스? 정윤주 배구선수?

정윤주 배구선수는 아마추어 시절부터 서채원, 박사랑 배구선수와 함께 여러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었고, 2019 U-18 세계여자유스배구선수권대회에 대표님 예비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을 정도로 많은 기대를 받았던 유망주였습니다.

흥국생명_정윤주_배구선수_나이
흥국생명_정윤주_배구선수_프로필

그런데, 기대와는 다르게 2021-22 V리그 신인 드래프트 당시 서채원, 박사랑 배구선수페퍼저축은행에 우선지명되었지만, 정윤주 배구선수는 2라운드로 밀려나게 되었습니다. 정윤주 선수를 지명한 흥국생명 박민희 감독은 "정윤주가 우리 순서에 올 거라 생각 못했다."면서 기뻐하였습니다.

흥국생명_정윤주_성적

흥국생명 박민희 감독은 득점이 절실한 상황에 그리고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 상황정윤주 레프트를 기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윤주 배구선수도 자신의 가치를 코트 위에서 변칙성 페인트 공격, 스파이크 서브에이스 등 신인선수라고 믿을 수 없을 정도의 여유와 경기력을 아낌없이 보여주며 입지를 탄탄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흥국생명_정윤주_레프트

2021-22 V리그 올스타전 스파이크 서브 퀸, 숨은 강자 정윤주!

지난 2022년 1월 23일 일요일에 개최된 2021-22 V리그 올스타전 중 스파이크 서브 퀸 콘테스트에서 새로운 바람이 불었습니다. 현대건설 황민경, 도로공사 박정아, GS칼텍스 모마, 인삼공사 이소영, 흥국생명 정윤주, 기업은행 김희진, 페퍼저축은행 이한비까지 7명의 배구선수가 출전하였습니다.

흥국생명_정윤주_배구선수_스파이크_서브에이스
흥국생명_정윤주_배구선수_득점

결승전에서 흥국생명 정윤주와 인삼공사 이소영 배구선수가 올라왔고, 이소영 배구선수가 91km/h를 기록하면서 개인기록 세 번째 스파이크 서브 퀸에 등극하게 되었습니다. 결승전에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준 정윤주 배구선수였지만, 기록만 본다면 2라운드에서 정윤주 선수 98km/h를 기록하면서 우승후보 모마 선수를 눌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