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금같은 블로킹 gs칼텍스 권민지 배구선수 포지션 알아보기"

 

오늘 소개시켜드릴 선수는 제 2의 강소휘로 불리는 gs 칼텍스 권민지 배구선수입니다. 안녕하세요. acorn-tree의 ALL Sport-Time 시간입니다. "천금같은 블로킹 gs칼텍스 권민지 배구선수 포지션 알아보기"라는 제목으로 gs 칼텍스 권민지 선수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GS 칼텍스 권민지 배구선수

GS 칼텍스 서울 KIXX 배구단 권민지 배구선수는 지난 2019년 V리그 여자부 드래프트에서 지명받아 입단한 선수입니다. 아직 프로선수로써 경력을 짧지만 현재 GS칼텍스 내에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해주고 있는 선수로 현재보다 앞으로 성장이 더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블로킹 권민지

2021년 1월 10일 기준 GS 칼텍스가 3연승을 기록하는 과정에서도 권민지 배구선수의 활약이 있었습니다. GS 칼텍스는 외국인선수 러츠살림꾼 이소영 그리고 에이스 강소휘로 공격 삼각편대를 완성하여서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권민지 배구선수는 공격 삼각편대가 편하게 공격할 수 있도록 블로킹에서 임팩트있는 활약을 해주고 있습니다.

GS 칼텍스 권민지
권민지 배구선수

GS 칼텍스 권민지 배구선수는 대구광역시 출신으로 나이는 2001년 11월 2일 생으로 만 19세입니다. 아직 어린나이의 권민지 배구선수 키는 178cm이고 몸무게는 70kg입니다. 초등학고 4학년 시절 배구에 입문하여서 대구일중과 대구여고를 졸업하고 2019-2020 V리그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3순위GS 칼텍스에 지명받아 프로구단에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2019-2020 V리그 신인 드래프트 권민지

입단했을 당시 권민지 배구선수는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3순위에도 불구하고 큰 주목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왜냐하면 당시 신인 드래프트 최대어의 수식어를 가지고 있던 정호영 선수와 이다현 선수에게 스포트라이트가 쏠렸기 때문입니다.

권민지 서브에이스

대구여고 이대희 감독은 인터뷰에서 "권민지는 신장이 좋고 점프도 60cm 이상 나올 만큼 탄력이 좋고 팔이 긴 것이 장점이다. 고교때는 수업과 훈련을 병행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프로에서는 더 좋은 활약이 기대된다."라고 평가하였습니다.

권민지 배구선수 성적

그리고 GS 칼텍스 서울 KIXX 배구단 차상현 감독은 신인 드래프트 현장 인터뷰에서 권민지 배구선수를 우선은 라이트로 기용할 것이고 상황에 따라서 센터로도 활용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차상현 감독의 인터뷰를 다른 시각으로 본다면 권민지 배구선수는 라이트와 센터 두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선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권민지 블로킹
GS 칼텍스 권민지 배구선수 영입

2020-2021 V리그 시즌 gs칼텍스 권민지 배구선수김유리 배구선수와 교체되며 주로 경기에 출장하고 있으며 출전하는 경기마다 득점을 기록하면서 큰 기복이 없는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센터, 라이트, 레프트 자리를 소화하는 수준이 아닌 득점으로 이어갈 수 있는 수준까지의 능력을 보여주면서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gs 칼텍스 권민지 블로킹
배구선수 권민지

gs 칼텍스 권민지 배구선수3차례의 청소년 국가대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7 아시아 유스 여자 선수권 대회, 2017 세계 유스 여자 U18 선수권 대회 그리고 2018 아시아 청소년 여자 U19 선수권 대회로 각 대회마다 준수한 성적을 기록하였다.

청소년 국가대표 권민지

GS 칼텍스 권민지 배구선수푸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푸덕이라는 별명은 지난 2019년 11월 24일 인삼공사와의 경기에서 권민지 선수가 스파이크가 디우프 선수의 블로킹을 맞고 코트밖으로 떨어졌는데 인삼공사 배구단에서 코트 인 아웃에 대한 비디오 판독을 요구하였습니다.

권민지 블로킹 득점

그런데 권민지 배구선수가 스파이크 이후 그에 대한 반동으로 라인위에 철푸덕 앉아버리면서 코트 인 아웃에 대한 비디오 판독 카메라를 가려버리면서 경기장에 있던 팬들과 해설진, 선수들까지 웃음바다로 만들어 버리면서 생긴 별명입니다.

GS 칼텍스 권민지 배구선수 블로킹 득점

지금까지 GS 칼텍스 서울 KIXX 배구단 푸덕이 권민지 배구선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권민지 배구선수는 꾸준히 성장하며 경기중에 자신의 역할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인지하고 코트를 누지면서 자신이할 수 있는 활약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현재보다 미래가 기대되는 선수라고 생각됩니다. acorn-tree의 ALL Sport-Time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