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기를 시작하는 새로운 주장,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김미연 배구선수 연봉 키 성적 알아보기"
오늘의 주인공은 2020년 비시즌 초호화 군단의 새로운 주장 흥국생명 김미연 배구선수입니다. 안녕하세요. Acorn-tree의 ALL Sport-Time 시간입니다. "황금기를 시작하는 새로운 주장,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김미연 배구선수 연봉 키 성적 알아보기"라는 제목으로 흥국생명 김미연 선수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김미연 배구선수 연봉 키 성적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김미연 배구선수는 2019-2020년 V리그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흥국생명의 주장 김해란 선수의 뒤를 이어서 새로운 주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 비시즌 동안 흥국생명은 이다영, 이재영 그리고 김연경 선수를 영입하면서 김미연 선수에 입지가 줄어들면서 바지주장 소리가 나오는 실정입니다.
흥국생명 이다영 배구선수흥국생명 이재영 배구선수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김미연 배구선수 입장에서도 엄청난 부담으로 돌아갔을꺼라 생각됩니다. 기존에 있었던 이재영 선수에 쌍둥이 동생 이다영 선수가 합류하면서 팀의 공격력이 상승하였는데, 여자배구 최고의 스타, 배구여제 김연경 선수가 11년 만에 국내로 돌아오고 팀에 합류하면서 흥국생명은 초호화 군단이 되어버렸기 때문입니다.
흥국생명 김연경 배구선수흥국생명 김미연 배구선수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초호화 군단이 되어버린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를 잘 이끌어서 정규시즌 우승을 만들어내는 리더십을 발휘한다면 김미연 배구선수를 바라보는 모든 이들의 시선이 좋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김미연 배구선수가 새로운 주장이 된 시즌부터 흥국생명의 황금기가 시작될 수 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김미연 배구선수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김미연 배구선수 나이는 1993년 3월 5일 생으로 만 27세입니다. 대전광역시 대덕구 출신으로 김미연 배구선수 키는 177cm이고 몸무게는 66kg입니다. 김미연 선수의 포지션은 레프트와 라이트같은 윙 스파이커입니다.
배구선수 김미연
김미연 배구선수는 2011-2012 V리그 신인 드래프트 3라운드 3순위로 한국도로공사에 입단하였습니다. 당시 한국도로공사는 김미연 배구선수에 대한 평가를 '어린선수답지 않게 빠르고 간결한 스윙과 강한 파워로 좋은 공격을 구사하는 선수'라고 평가하였습니다.
김미연 배구선수 서브에이스
실제로 김미연 배구선수는 지난 2008년 유스 대표팀으로 선발되면서 필리핀에서 열린 아시아 선수권대회에 출전하였습니다. 아시아 선수권대회에서 베스트 서버 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으며 입단 이전부터 여러 프로배구단에서 주목받는 선수였습니다.
김미연 배구선수 스파이크 득점
한국도로공사에 입단하였던 김미연 배구선수는 빠르고 간결한 스윙과 강한 파워로 주로 레프로에 배치되었지만 특별한 활약을 하지 못하고 크고 작은 부상이 많아지면서 팀내에서 다른 선수들에게 밀려 자리를 내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김미연 배구선수가 늘 밀리던 것은 아니였습니다.
김미연 배구선수 성적
김미연 배구선수 특유의 강하고 한탬포 빠른 공격이 빛을 보면서 2012-2013 V리그 후반기에는 '도로공사의 비밀병기'로 불릴 정도로 놀라운 경기력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한국도로공사가 고예림 배구선수를 발굴하면서 김미연 배구선수의 입지와 경기출전수는 줄어들었습니다.
김미연 배구선수 블로킹 득점
이후 2015-2016 V리그 시즌 초반 흥국생명과의 경기에서 교체투입된 김미연 배구선수는 13득점을 기록하면서 존재감을 알렸으나 그 경기에서 한국도로공사는 패배를 하였습니다. 이후 2015년 11월 스타팅 맴버에 이름을 올린 김미연 배구선수는 높은 득점을 기록하면서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김미연 키김미연 배구선수 연봉
2015-2016 V리그 시즌에서 김미연 배구선수는 두 번의 MVP 선정, 팀 통산 서브 1500득점, 1세트 3연속 서브에이스 등 좋은 활약을 보여주면서 김미연 선수 스스로 본인의 가치를 증명한 시즌이였습니다. 시즌 종료 후 2대2 맞트레이드로 김미연, 이고은 선수는 최은지, 전새얀 선수와 트레이드되면서 기업은행 알토스로 이적하게 되었습니다.
김미연 배구선수
이적 후 2016-2017 V리그 시즌 동안 김미연 배구선수는 스타팅 맴버로 경기에 출전하였고 팀이 필요할때 경기를 풀어주는 해결사 역할도해주며 기업은행 2연패를 하는데 기여하였습니다. 김미연 배구선수의 합류로 기존의 삼각편대에서 사각편대로 변경되면서 기업은행 알토스는 역동적인 공격루트를 펼쳤습니다.
흥국생명 김미연
김미연 배구선수 2016-2017 V리그 최종 서브 2등으로 31번의 성공, 세트당 0.29개로 서브가 매우 좋은 선수라는 것을 증명하고 인정받았습니다. 그리고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팀의 일원으로 기업은행 알토스가 세 번째 챔피언 결정전 우승을 할 수 있도록 기여하였습니다.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김미연
2018-2019 V리그 시즌 종료후 FA자격을 얻은 김미연 배구선수는 연봉 1억 5,000만원에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와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좋은 서브와 공격력을 갖추고 있던 김미연 배구선수를 영입한 흥국생명은 당시 이재영 선수와 외국인 선수에게 집중된 공격루트를 다양하게 늘려줄 것으로 기대하였습니다.
흥국생명 김미연 김연경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김미연 배구선수는 2019-2020 V리그 시즌 용병포함해서 득점 10위 용병불포함 득점 5위로 팀내에서는 김연경, 이재영, 루시아 선수 다음으로 4순위 자원입니다. 화려한 성적을 가지고 있기 보다는 듬직한 나무와 같이 꾸준하게 상위권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흥국생명 김미연 배구선수 성적
2020-2021 V리그 시즌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김미연 배구선수 연봉은 1억 8,000만원으로 팀내 4순위입니다. 김미연 배구선수는 한 인터뷰에서 새로운 주장으로 선발된 것에 대한 질문에 '처음에는 좀 부담스러웠지만 지금은 걱정없이 주장역할을 할고 있습니다.'라고 답했습니다.
흥국생명 김미연 김연경 이재영 이다영흥국생명 황금기
이 인터뷰에서 김미연 배구선수는 주장다운면모를 보여주면서 같이 인터뷰한 김연경, 이재영, 이다영, 박미희 감독에게 인정받는 분위기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김미연 배구선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황금기를 시작하는 흥국생명 속에서 어떤 리더십을 보여줄기 기대해보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ALL Sport-Ti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헬렌 루소 배구선수 연봉 부상 나이 현대건설 (0) | 2020.09.09 |
---|---|
안나 라자레바 배구선수 연봉 부상 IBK 기업은행 (0) | 2020.09.07 |
신연경 배구선수 연봉 성적 IBK 기업은행 알토스 (0) | 2020.06.20 |
루시아 배구선수 연봉 부상 복귀 흥국생명 (2) | 2020.06.16 |
메레타 러츠 배구선수 연봉 국적 GS칼텍스 (0) | 2020.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