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 여자축구 레전드! 첼시 FC 위민 지소연 연봉 프로필"

최근 대한민국 여자축구 레전드, 첼시 내 역사상 최고의 대우를 받고있다고 알려진 지소연 선수 연봉이 공개 되었습니다. 월드클래스 지소연 축구선수 연봉에 많은 이야기 오가고 있습니다. 그 이유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첼시 FC 위민 지소연 프로필

지소연 축구선수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출생으로 나이는 1991년 2월 21일 생으로 만 30세입니다. 지소연 키는 161cm이고 몸무게는 50kg으로 공격형 미드필더 중앙 미드필더 포지션으로 현 소속팀 첼시 FC 위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첼시_지소연
지소연_성적

지소연 선수가 소속되어 있는 첼시 FC 위민은 1992년 창단되었고, FA 여자 슈퍼 리그로 불리는 최상위 리그에 소속되어 있는 구단입니다. 역대 한국인 선수는 지소연 축구선수가 유일합니다. 

지소연_첼시_계약

첼시 FC 위민 지소연 연봉

월드클래스 지소연 축구선수 연봉약 1억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최상위 리그 첼시 FC 위민 소속이고 월드클래스라고 불리는 지메시, 지소연 선수의 연봉이라고는 굉장히 낮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첼시FC위민_지소연

하지만, 현 여자축구에서는 지소연 축구선수연봉이 결고 낮다고 볼 수 없습니다. 실제로 지소연은 여자 축구선수 중에서는 높은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현 여자축구 최고의 선수로 알려진 브라질 출신의 마르타 비에이라 선수 2014년도 연봉은 한화 약 3억 5,000만원이였습니다.

 

 

 

그리고 미국 국가대표팀 알렉스 모건 선수 연봉은 한화 약 2억 2,000만원, 잉글랜드 국가대표팀 주장 던 스테프 호튼 선수 연봉은 한화 약 1억 1,000만원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런 배경을 보고 본다면 지소연 선수의 연봉은 여자축구 시장에서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_여자축구_국가대표_지소연
지소연_연봉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 2022 아시안컵 4강 진출

2022년 1월 30일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여자축구 대표팀이 호주 대표팀에게 1대0으로 승리하면서 2022 아시안컵 4강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호주전 승리의 주역은 팀 에이스 지소연 선수로 후번 42분에 결승골을 기록하였습니다.

지소연_결승골
지소연_축구

이번 2022 아시안컵에서 상위 5개국에 팀에게만 월드컵 본선 출전권이 주어지게 됩니다. 한국은 최소 4위를 확보해야 2023 호주-뉴질랜드 여자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지소연 선수의 활약으로 한국은 2022 아시안컵 4강 진출월드컵 본선 확정에 성공하였습니다.